교수소개

김현숙 교수

  1. 연구실 : 042-520-5984, 042-722-2334
  2. E-mail : hskim88@pcu.ac.kr
  3. 전공 : 패션마케팅

강의과목

  1. 학과 : 패션리테일링, 패션머천다이징, 비주얼머천다이징, 패션쇼핑몰창업, 패션프로모션, 연구방법론
  2. 대학원 : 패션리테일링, 패션바잉과 머천다이징

학력

  1. 서울대학교 생활과학 의류학과 학사
  2.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학사
  3. 서울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석사
  4. 서울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박사

경력

  1. 현재 배재대학교 의류패션학과 부교수, IPP사업단 부단장
  2. 한국의류산업학회,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유통학회 한국소비자학회 이사 역임
  3. 한국의류학회, 한국소비자학회,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편집위원 역임
  4. 대전 서구청 행복나눔봉사단 자문위원
  5. 섬유 패션 활성화 사업 운영위원
  6. (사)한국직업연구진흥원 자격검정 자문위원
  7. 중앙대학교 겸임교수
  8.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건국대학교, 한성대학교 시간강사

저서

  1. 패션리테일링
  2. 패션숍매니저의 모든것
  3. 패션상품의 인터넷 마케팅

논문

  1. 패스트 패션 리테일링에서의 비주얼머천다이징 효과
  2. 스포츠 동기와 공적 자의식이 스포츠웨어 의존성 및 전체적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3. An exploratory study on visual cherchardisy of an apparel store utilizing 3D technology
  4. 외모의 노력귀인과 성형혜택의 정당성 지각이 성형태도에 미치는 영향
  5. 판매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의 갈등, 유대감 및 거래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6. The Motivational Drivers of Fast Fashion Avoidance
  7. 패션매체 기사의 내용분석을 통한 패션브랜드 대리점의 성공요인 분석
  8. 캐주얼웨어 대리점의 경영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9. Luxury Customer Value
  10. 판매원의 자기효능감 및 직무과다가 감정노동에 미치는 영향과 직무감정의 매개효과
  11. Dynamics of Apparel Retailing in South Korea Accompanied by Increased Market Openess
  12. 사회적 지지가 청소년의 자기관리, 외모만족도 및 유행의사선도력에 미치는 영향
  13. 패션명품소비가치가 브랜드 관계유지의도에 미치는 영향
  14.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외모만족도 및 외모인식성이 학교적응성에 미치는 영향
  15. Customer Equity Drivers and CLV of the Department Stores in Seoul
  16. 날씨 및 기온에 따른 의복착용과 영향요인
  17. 패션명품의 추구혜택과 온라인 구매위험지각에 따른 쇼핑채널 선택
  18. 한국 섬유패션산업의 해외진출에 관한 연구
  19. 백화점 판매원의 정서성과 성과압력에 따른 감정노동 연구
  20. 한중 대학생들의 의류쇼핑 웹사이트 품질지각에 따른 고객만족과 재구매의도
  21. 인상관리행동이 점포 내에서의 쿠폰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22. 서울 방문 외국인의 관광쇼핑 시 패션상품만족도와 점포경쟁력 지각이 관광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23. 의복욕구의 개념화와 측정
  24. 의복 대량구매자 측정을 위한 의복소비지출과 대량구매동기 분석
  25. Comparing Fashion Process Networks and Friendship Networks in Small Groups of Adolesc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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